햇살론 대출 종류 총정리

햇살론 대출은 크게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출 대상자에 따라 조건과 금리가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햇살론 대출 종류를 비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햇살론 대출에 대한 모든 것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햇살론 유스

햇살론 대출 중 햇살론 유스는 학업이나 취업 준비로 바쁜 대학생 및 취준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200만 원이며 특징은 살면서 딱 한번만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학업 및 취업에 도움을 주고 시간을 벌어주기에 좋은 대출 상품입니다.

거치기간과 상환기간 또한 길어서 대학생들도 큰 부담없이 이용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유스 세부정보
대출조건 19~34세,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1,200만 원
대출금리 연 4.5% 이내
대출기간 최대 거치기간 8년, 보증기간 15년

 

대출종류는 일반생활자금대출과 특정용도자금대출로 나뉩니다.

일반생활자금은 연 600만 원 대출 가능하며 1회 최대 300만 원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용도자금은 연 900만 원 대출 가능하며 1회 최대 900만 원 대출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재신청은 대출 실행 후 한 달 이후에 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추가대출 시 정해지는 한도는 초기대출에 따라 달라지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대출의 두번째 대출상품입니다. 근로자 햇살론은 제도권 금융에서 승인이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자에게 보증을 통해 대출을 도와주는 상품입니다.

저신용자로 대출 시 신용평점 하위 20%이며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저소득자로 대출 시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최대 2,0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하고 금리는 11.5% 이하로 은행별로 상이합니다. 정확한 금리는 간단한 본인인증과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근로자 햇살론 세부정보
대출조건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 하위 20%,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2,000만 원
대출금리 연 11.5% 이내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근로자 햇살론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대출상품을 확인해주세요

 

 

햇살론15

햇살론 대출 세번째 상품입니다. 햇살론15는 근로자 햇살론 대상자보다 신용등급이 더 낮은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최저신용자의 경우 대부분의 금융권에서 대출이 불가능해 어쩔 수 없이 사채나 불법금융사에서 대출을 받아야 되는데요.

햇살론15는 최저신용자도 최소한의 조건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15 상세내용
대출조건 신용등급 하위20%,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2,000만 원
대출금리 연 15.9%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햇살론15 대출금리는 원금 성실상환자에게 매년 최대 3%씩 인하됩니다. 또한 금융교육 이수 시 0.1% 금리 인하 적용됩니다.

햇살론15는 상환이 끝나면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며 대출 이용 중에 1회 추가 대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15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뱅크

햇살론 뱅크는 햇살론 대출, 새희망홀씨 등 정부지원 대출상품 성실상환자이며 신용도가 개선된 저신용,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500만 원이며 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합니다. 정확한 금리는 은행방문이나 온라인으로 간단한 본인인증과 상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출
햇살론 뱅크 상세내용
대출조건 정책서민금융 6개월 이상 이용자
대출한도 최대 2,500만 원
대출금리 은행별 상이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보증료는 연 2%이며 경우에 따라 인하될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햇살론 대출 신청은 취급은행 방문을 통해 진행 또는 서민금융원 앱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디딤돌 대출

-특례보금자리론

 

Leave a Comment